맛집이야기

광화문맛집/SFC 맛집 "온센" 텐동 추천

무루우욱 2021. 9. 20. 08:54
반응형


 

광화문 맛집
" 온센 "
0507-1394-1815
매일 11:00-20:30 (브레이크타임 3:00-5:30) 공휴일 휴무


오늘은 맛있는 텐동을 먹기 위해 광화문 "온센"을 방문했다. 광화문 직장인들에게 핫한 곳이기도 하고 신포동 온센을 서울에서 맛볼 수 있는 곳이라 드디어 방문해보았다. 위치는 SFC몰 지하2층에 위치하고 있다. 광화문5호선 기준 5번출구/ 시청역2호선 4번출구에서 도보로 3분정도 거리에 있다. 


일본에서 먹었던 텐동맛이 워낙 강렬해서 온센이 맛이 기대가 된다. 텐동은 조리법이 쉽지않고 만드는 사람의 손기술이 꽤나 중요한 음식이다. 그래서 맛없는 곳 가면 느끼함만 제대로 느끼게 된다. 적절한 튀김옷과 소스의 맛이 중요하다. 


 

방문했을 때는 다행히 사람들이 많지 않았다. (나올때는 웨이팅 10명정도...) 5분 정도 웨이팅 후 자리잡을 수 있다. 

 

 

매장은 꽤 넓고 테이블자리와 바 자리가 둘로 나뉘어져 있다. 혼밥도 가능해보인다. 메뉴 포장도 가능하다. 오픈 키친이라 조리과정을 직접 볼 수 있다. 하지만 바 자리에서 먹을 경우 옷에 튀김냄새가 밸 수 있다. 

 

 

우리는 기본 "온센텐동" . "아나고텐동" + 온센타마고 를 주문했다. 

가격은 텐동기준으로 적당한 편이라 생각한다. 백종원 대표님이 방송에서 아나고텐동을 극찬해서 바로 주문했다. 그리고 온센타마고가 맛있다는 말을 듣고 바로 추가. 

 

생수가 아니라 찻물이라 느끼함을 적절히 잡을 수 있다. 튀김과 딱 어울리는 차였다. 

 

텐동 먹는법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일본에서 설명없이 먹었던 터라 그냥 비벼가며 먹었는데 아 튀김을 빼놓고 먹는거구만ㅋㅋㅋ

 

기본 단무지처럼 보이는데 유자향이 나서 느끼함을 확 잡아준다. 

드디어 주문한 텐동이 나왔다! 

 

일단 비주얼 합격이고 아나고가 튼실해서 맘에 든다. 기본 "온센텐동"도 양이 꽤나 푸짐하다. 성인 남성 기준 아나고 텐동정도면 배불리 먹을 수 있는 양일 듯 하다. 구성도 알차고 푸짐해서 아주 굳굳. 역시 백종원 대표님이 극찬한 만큼 비주얼 굳이다. 



 

 

설명대로 그릇에 튀김을 다 담고 이제 먹어봅시다. 

 

"너무 맛나다!!! " 아주 만족스러운 맛이다. 자칫 느끼함이 과할 수도 있는 텐동이지만 소스의 깊이와 맛. 유자단무지. 찻물 등이 고루 어울려져서 느끼함을 확 잡아준다. 그리고 밥과 궁합이 정말 좋다. 

 

 

온센타마고 추가는 신의 한수. 꼭 추가해서 드시길 추천드린다. 밥과 튀김의 조화를 더 맛나게 해준다. 

 

 

정말 맛나게 먹고 싹 다비웠다. 튀김도 남김없이 싹 클리어. 맛있게 먹으면 찌는 살 걱정도 덜하고 행복하고 굳굳. 

 

 

백종원 대표님이 극찬한 텐동맛집 "온센" 

 

음식의 맛 . 가격 모두 만족스러운 식사였다. 텐동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