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서피스프로8 i7 언박싱 그리고 사용 후기를 리뷰하다

무루우욱 2023. 1. 21. 08:54
반응형

 

강력한 휴대성 그리고

 


 새해를 기념해서 노트북을 하나 구입하기로 했다. 맥북에어,프로, 윈도우 노트북도 갖고 있지만 it 제품은 항상 사고 싶다. 그래서 이번도 큰 맘먹고 서피스프로8 i7 256g 16g 제품을 구매했다. 현재 서피스프로9 제품도 출시 될 예정이지만 빠르게 물건을 받아 볼 수 있는 에잇 제품으로 구매했다. 구매는 쿠팡에서 구매했고 나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했다. 외관도 멀쩡하고 양품으로 다행히 받았다. 

 

 

 구입한 제품은 서피스프로8 2 NI 1 태블릿타입커버와 펜슬2포함패키지를 구매했다. 개별로 구매하는 것보다 일괄 패키지로 구매하는게 훨씬 저렴하기 하다. 그리고 어차피 주어진 기능을 모두 사용하는게 이득이라 생각해서 모두 구매완료. 

 

 

 i7 , i5 cpu 어느 것을 선택할지 많이들 고민한다. 나는 무조건 i7을 추천드린다. 만약 데스크탑이라면 i5 가 나름 합리적인 선택이다. 요새 cpu 성능이 매우 발전되었고 전문가의 영역이 아니라면 i5도 괜찮다. 하지만 노트북이나 윈도우테블릿의 경우 다르다. 저전력 cpu에는 아직 한계가 많고 i5 제품은 빠르게 성능의 제한을 느끼게 된다. 차라리 처음 구매할 때 상위 cpu 를 구매하는게 장기적인 면에서도 유리하고 다시 중고로 팔때도 유리하다. ram 도 요샌 16g 가 대중적인 메모리가 되어가고 있고 저장장치는 개인의 성향에 따라 정하면 될 듯하다. 

 

 외관은 심플한 디자인에 블랙 컬러가 모던한 느낌을 준다. 마이크로소프트 로고도 괜찮다. 키보드 커버타입도 예쁘고  오랜시간 작업에는 살짝 불편함이 있겠지만 키감도 나쁘지 않다. 성능적인 면에선 맥북m1에 비해선 체감상 부족한 것 같다. 하지만 이건 애플의 최적화의 문제이기도 하고 이 정도 성능도 우수하고 그래픽작업을 제외하고는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가장 좋은 부분은 바로 무게 휴대성이다. 890그램 정도로 매우 가볍고 키보드 타입커버까지 포함하면 1kg 가 조금 넘는다. 맥북에어보다 조금 가벼운 무게다.

 

 

a타입 전용충전기가 제공되지만 pd충전으로 c타입 충전도 가능하다. 테블릿의 사용용도에 맞게 c타입 충전가능은 매우 편리하다. 

 

 

 노트북의 각도도 편리하게 조절되고 펜슬의 촉감도 좋다. 물론 아이패드와 비교해선 살짝 불편한 것도 있지만 사용하다보면 크게 나쁘지 않았다. 그리고 디스플레이도 좋았고 문서작업. 인터넷 작업에서 충분한 작업퍼포먼스가 나온다. 일단 윈도우 테블릿에선 다른 대안도 없지만 노트북의 영역에서도 좋은 선택이 될 서피스8 모델이다. 인터넷 작업. 유튜브 감상. 문서 작업 등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충분하고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