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

여행블로거가 추천하는 "태국 길거리 음식"

무루우욱 2023. 4. 5. 16:08
반응형


태국 여행의 묘미는 길거리 음식

 

✔ 태국은 길거리 음식의 천국이다. 야시장은 물론 거리에 맛있고 저렴한 음식들이 넘쳐난다. 단 돈 2천원이면 충분히 배불리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 많다. 그래서 길거리음식 투어는 태국 여행의 필수적인 코스다. 그럼 태국 스트릿 푸드를 소개하겠다. 

 

 

✔무삥 

무삥은 일단 우리나라 사람들 입맛에 딱 이다. 돼지갈비 맛과 흡사하지만 뭔가 다른 맛이다. 마늘.간장.설탕을 섞어 만든 양념에 돼지고기 꼬치를 재워 숯불에 구운 요리다. 

 

달콤한 맛에 숯불향이 입혀져 느끼하지 않고 밥도둑이다. 주로 찹쌀밥과 먹는데 거의 환상의 맛이다. 가격도 15~25바트로 천원이 넘지 않는다. 돼지갈비를 좋아한다? 그럼 바로 무삥을 드세요! 

 

✔솜땀 

우리에게 김치가 있다면 태국에는 바로 솜땀이 있다. 토마토.라임.칠리.생선소스.설탕을 넣은 양념에 자른 파파야를 버무려 먹는 샐러드다. 매콤한 맛이 우리나라 사람 입맛에 딱 맞고 새콤달콤한 맛이 느끼함을 제대로 잡아준다. 가격도 50바트 정도로 2천원 수준이다. 

 

✔팟타이

가장 대표적인 태국 음식인 "팟타이" . 쌀국수면과 계란. 두부. 파타이 소스를 함께 볶아 만든 요리다. 워낙 세계적인 음식이고 어느 나라를 가든지 맛볼 수 있는 음식이다. 태국에서 먹는 팟타이는 단언 최고다. 길거리 팟타이는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고 가격대도 2천원을 넘지 않아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 

 

 

 

✔로띠 

얇게 구운 팬케이크에 바나나. 초콜릿.등의 달콤한 토핑을 넣은 길거리 음식이다. 부드러운 반죽에 달달한 연유, 누텔라. 바나나 까지 들어가면 맛이 없을 수 가 없다. 

 

✔ Gai Tod 

태국식 후라이드 치킨으로 매콤한 튀김옷이 매력적인 치킨이다. 모습은 KFC치킨과 흡사하지만 바삭하고 매콤한 맛이 인상적이다. 태국사람들은 주로 밥과 함께 먹는데, 밥과 치킨의 케미가 좋다. 또다른 후라이드 치킨의 매력을 느껴보시길 추천드린다. 

 

✔싸이우아 

싸이우아는 태국 북부 지역의 전통 소세지다. 돼지고기와 쌀. 레몬그라스. 고추. 갈랑갈 등을 갈아 함께 넣어 만든다. 소시지 식감이 좋고 매콤한 맛과 향신료 향이 강한 음식이다. 살짝 호불호가 있을 수 있지만 숯불에 구워져서 담백하다. 

 

 

 

✔ 땡모반 주스 

수박주스의 태국어인 "땡모반" . 동남아의 당도 높은 수박으로 만들어져서 달콤한 맛이 일품이다. 태국의 어느 지역 노점에 가도 볼 수 있는 주스이며 무더운 태국 날씨의 한 줄기 빛과도 같은 존재다. 

 

✔꾸웨이띠어오

태국식 쌀국수라고 생각하면 될 듯 하다. 국물맛이 일품이고 고수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다. 담백한 국물에 쌀국수면. 고기. 새우.어묵. 피쉬볼을 넣어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