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이야기

이영자 맛집 한남동한방통닭 : 소문대로 맛있다 주차정보 웨이팅시간

무루우욱 2023. 4. 25. 16:39
반응형


 예전 전참시에서 이영자 맛집으로 소개됐던 "한남동 한방통닭". 워낙 방송 전에도 유명한 곳이라 방송을 탄 뒤로 웨이팅은 더 길어졌다. 주말 경우 홀 2시간 / 포장은 1시간 30 분 정도 웨이팅이 있다. 

 

주차는 주변에 공영 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 도보로 3분 정도 거리에 한남동유수지공영주차장이 있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가게랑 가까워서 주차하기 편하다. 주말경우 20분 정도 대기 후 입차할 수 있었다. 

 

 

 

 홀 테이블 웨이팅을 걸고 주변 카페를 돌아다니다가 드디어 2시간 쯤 시간이 지난 후 연락을 받았다. 바로 달려가서 한방통닭을 영접했다. 가게 앞 영롱하게 걸려 있는 전기통닭이 눈을 사로잡는다. 

 

 우리가 생각하는 트럭에서 파는 전기통닭과는 차원이 다르다. 일단 닭 사이즈부터 다르고 닭 안에 들어있는 찹쌀의 매력. 그리고 이 집의 히든카드 김치가 환상적이다. 

 

 

 

 이 곳은 통닭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들어봤을 맛집이다. 그 만큼 이영자씨 뿐 아니라 많은 유명인사들의 싸인이 있었다. 대기업 회장 부터 배우, 스포츠 스타들까지 찾는 맛집이다. 

 

 

기본 반찬들이 셋팅된다. 특별한 것 없이 치킨무. 소금. 겨자소스. 양념소스. 김치가 셋팅 됐다. 그리고 겉절이 김치가 이 곳의 핵심이다. 양념 속이 듬뿍 베어 있는 겉절이가 보기에도 맛있어 보인다. 

 

 

드디어 통닭이 나왔다. 사이즈도 크고 치킨이 적당히 잘 익었다. 어디하나 타지 않고 고르게 잘 익었다. 이 곳은 겉바속촉의 매력이 정말 예술이다. 나 처럼 닭껍질 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예술의 통닭맛을 경험할 수 있다. 

 

 

 통닭이 통통하고 닭다리도 사이즈가 크다. 통닭 속의 찹쌀이 듬뿍 들어있고 한약재 맛이 잘 베어있어서 소금 살짝 찍어먹으면 천상의 맛이다. 역시 치킨은 뜨거울 때 먹어야 제 맛. 난 포장보다 무조건 홀에서 드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다. 

 

 

 한남동 한방통닭을 맛있게 먹는 방법! 바로 겉절이와 치킨. 찹쌀밥을 함께 싸 먹으면 최고의 맛이다. 달달하고 깔끔한 겉절이의 맛이 치킨의 맛을 더 살려준다. 

 

 

✅ 한방통닭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무조건 추천 드리고 싶다. 

✅ 이 곳의 겉절이는 최고다. 치킨과 함께 먹으면 천상의 맛 그 자체! 

✅ 유명하면 유명한 이유가 있다. 

✅ 주차는 한남동유수지공영주차장에! 

✅ 주말 경우 홀 웨이팅 2시간 / 포장 1시간~1시간 30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