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

베트남 하노이에서 트래블로그 카드로 ATM 인출 후기 TPBANK

무루우욱 2024. 1. 24. 08:31
반응형

 


여행자의 필수품 

트래블로그

 

 

이번 여행에서 유용하게 사용중인 트레블로그 카드. 베트남 뿐 아니라 일본 등 다양한 인기 여행지에서 편하게 출금이 가능한 카드이고 또 수수료도 없어서 요즘 가장 핫한 카드가 아닐까 싶다. 결제 수수료 뿐 아니라 출금 수수료도 없어서 제휴된 ATM 기에서 바로 출금이 가능하다. 

 

베트남 공항이나 시내에서 환전을 할 때 늘 환전 사기의 위험이 있다. 베트남 돈이 숫자가 꽤 커서 바로 공항에 내리면 숫자가 잘 보이지 않는다. 그걸 이용해서 사기를 치거나 훼손된 지폐를 껴 넣는 사기수법이 흔하다.

 

이젠 베트남 하노이에선 TPBANK 를 이용하여 출금하면 된다. 호안끼엠 주변에 몇 곳이 있어서 출금을 해봤다. 방문한 ATM기는 신형이라서 더 편리하게 출금이 가능했다.

 

 

PX

 

🔹영어와 베트남어 두 언어만 지원이 된다. 우선 카드를 넣고 atm card 를 선택 한다. 그리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 WITHDRWAL 인출을 선택하고 원하는 금액 권종을 선택하면 된다. 한번에 5백만동까지 출금이 가능하며 추가 연속 인출도 가능하다.  

 

 

 

1-2분만에 바로 2백만동을 인출할 수 있었다. 수수료도 없고 1회 출금이 5백만동이라 편하고 필요에 따라 추가로 인출도 가능해서 여행에 매우 유용했다. 권종을 선택할 수 있는 점도 매우 좋았다. 

 

 

 

트래블로그 카드를 이용 한 다음부턴 환전의 번거로움이 사라져 버렸다. 베트남은 환전 사기가 흔하게 일어나는 나라라서 출금 서비스를 이용하면 매우 편리하다. 소매치기의 위험성도 있어서 베트남 여행시엔 꼭 트래블로그 카드를 추천드리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