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

3월 방콕 여행 날씨 정보를 여행 블로거가 알려드립니다

무루우욱 2024. 1. 31. 02:15
반응형


3월의 방콕은 

너무 뜨겁다

 

 

뜨거운 3월 방콕

 

방콕의 3월은 불가마가 시작되는 시점이다. 3월부터 불타오르는 더위가 시작되어 5월에 최고점을 찍는다.

 

낮 최고 기온은 35도 까지 오르고 저녁은 25도 정도로 그래도 아직은 아침 저녁은 살만한 정도다. 

 

✔ 여행 계획을 짤 땐 한 낮에 동선과 일정을 최소화 하고 아침과 저녁에 여행일정을 짜는 걸 추천드린다.

 

 

건조함의 끝 3월

 

3월에 방콕 여행을 하며 비구경하기가 쉽지 않았다. 비가 안 오면 여행하기엔 수월하다. 하지만 한낮에는 너무 더워서 시원한 비가 내리길 기다리기도 한다. 

 

비가 내린다고 해도 보슬비 정도로 한달 강우량이 30~50mm 정도로 매우 적다. 더위만 잘 피한다면 건기의 장점을 잘 활용할 수 있는 3월이다. 

 

 

 

타 들어가는 햇빛

 

3월 한낮에 방콕에서 10분만 걸어도 온 피부가 붉게 올라온다. 그리고 금새 타버려서 저녁엔 뜨거운 통증을 맛 보게 된다. 

 

하루에 약 11시간 동안 햇빛이 쏟아질 만큼 일조량이 풍부하며 자외선 또한 매우 높다. 

 

3월 방콕에서 낮에 외출을 할땐 UV 차단 선크림을 꼼꼼하게 발라 피부를 보호하고 챙이 넓은 모자. 선글라스를 필수적으로 착용해야 한다. 그리고 자외선 지수가 높은 한 낮에는 야외활동을 피한다. 

 

주기적으로 수분 섭취가 필수적이고 고위험군 환자는 야외활동을 자제해야 한다. 나 같은 경우도 수분 부족으로 야외활동에서 위험에 처할뻔했다. 꼭 물을 의무적으로라도 섭취 해야 한다. 

 

알로에 수딩젤을 저녁에 숙소로 돌아와 발라주는 것도 피부 안정에 큰 도움이 되었다. 태국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쉽게 구매가 가능하고 가격도 저렴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