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

일본 후쿠오카 스미요시 신사 : 일본을 느끼며 산책하기 좋은 곳

무루우욱 2023. 3. 17. 11:07
반응형

 

https://goo.gl/maps/3qAwd4KUgowA4S7d8

 

스미요시 신사 · 3 Chome-1-51 Sumiyoshi, Hakata Ward, Fukuoka, 812-0018 일본

★★★★☆ · 신사

www.google.com


 

하카타 도심안에 있는 "스미요시 신사"를 방문했다. 이 곳은 일본 스미요시 신사 들 가운데 최초의 신사다. 항해의 3신을 모시는 스미요시 신사. 일본 국가중요문화재로 지정될 만큼 일본에서 가치가 높은 신사 중 하나다. 불교 건축 방식이 아닌 일본 전통 건축방식으로 지어서 더 가치가 있는 곳이다.

 

하카타역에서 도보로 15분 정도 거리에 있고 주변 맛집들도 많은 곳이라 잠깐 들려 산책하기도 좋은 곳이다. 도심속 자연이 느껴지는 공간에서 일본을 느끼는 것도 매력적이다.

 

 

 역시 3대 신사 답게 규모도 크다. 일본 현지인들에게 사랑받는 신사답게 사람들도 많고 잘 관리가 되고 있었다. 번잡한 도심속을 잠시 벗어나 푸르른 나무와 자연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 

 

 

 

중앙 내부에는 사진 촬영이 불가한 곳도 있다. 그리고 신사를 가면 자주 볼 수 있는 붉은 도리이가 멋졌다. 인간 세계와 신의 신성세계를 구분 짓는다는 의미의 붉은 도리이. 색감이 예쁘고 화려해서 사진을 찍기도 좋다.

 

 

입신출세를 이루어지게 한다는 리키시 상. 일본의 신사마다 모시는 신들이 달라서 이런 부분을 둘러 보는것도 흥미롭다.

 

 

 

하카타 도심에서 얼마 멀지 않은 곳에서 고즈넉한 공간을 즐길 수 있었다. 일본 신사라고 하면 부정적 이미지가 먼저 떠오르지만 그건 야스쿠니 신사를 특정되는 것이니 거부감 없이 방문해도 좋을 듯 하다.

 

관람료도 없고 자연을 느끼며 산책하고 신사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이었다. 후쿠오카를 여행중이시라면 "스미요시 신사"를 추천드리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