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

베트남 다낭 4월 날씨 및 여행 정보 실제후기

무루우욱 2023. 3. 23. 21:54
반응형


 

✔ 다낭 4월 날씨는 어떨까?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건 바로 "날씨"🏖. 특히 동남아 날씨 특성상 덥고 습하고 자칫하면 여행 내내 비까지 올 수 있다. 

 

베트남 다낭 4월의 날씨는 일년 중 가장 맑다고 말할 수 있다. 하지만 일년 중 가장 덥고 건조한 달이기도 하다. 최저온도 24도 . 최고온도 30도지만 한낮의 온도는 37도 까지 오르기도 한다. 

 

실제로 4월 경에 다낭여행을 했었는데 생각보다 습기가 적어서 여행하는 동안 큰 어려움이 없었다. 동남아는 늘 더운 건 어쩔 수 없고 사실 더워도 습도만 낮으면 그럭저럭 버틸만 하다. 오히려 여행에선 온도보다 습도에 더 신경을 써야 한다.

 

한낮의 땡볕 더위만 피하면 크게 어려움도 없고 다낭 우기에 해당되는 9~11월에는 태풍과 엄청난 습도를 경험하게 되는 것보단 훨씬 여행하기 좋다고 생각한다. 

 

 

총 강수량도 50mm. 비오는 날은 총 4~6일 정도로 여행하기 좋다. 짧은 시간내에 내리는 스콜이 반가울 정도로 비를 구경하기 어렵다. 건기 우기와 온도를 종합했을때 다낭 여행 최적의 달은 2~5월이라고 보면 될 듯 하다. 

 

 

✔ 결론 

 

 4월 다낭 여행 추천드리고 싶다. 주변 동남아 국가들도 더운건 같은 문제다. 30도가 넘는 온도는 동남아의 일상이고 관건은 습도다. 건조한 4월에는 충분히 여행이 가능하다!

 

탈수 예방을 위해 자주 물을 섭취하고 높은 자외선을 피하기 위해 선글라스. 자외선차단제를 꼭 지참한다면 큰 어려움 없이 여행이 가능할거라 생각한다. 

 

또한 기상이변 현상이 잦아지면서 온도와 강수량 예측이 점 점 어려워지고 있다. 여행하기 전 날씨 체크는 필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