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이야기

건대맛집 참숯벽돌집 소고기 맛집 가성비 좋고 맛도 좋은 곳 추천후기

무루우욱 2024. 1. 28. 02:11
반응형


건대입구에서 가성비있게

암소 한우를 즐기다

 

 

건대입구 2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 정도 걸려 도착한 "참숯벽돌집" . 한우암소와 미국산 블랙앵거스를 판매하는 곳으로 건대에서는 나름 소고기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대학교 먹자골목에 위치하고 있어 가격적인 측면도 중요한데 이 곳은 미국산 소고기도 있어서 가성비 있게 소고기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그리고 암소만을 사용하고 숙성과정을 거쳐 맛이 보장되는 곳이기도 하다. 

 

 

가게 내부는 살짝 노포 감성도 있고 정감 가는 스타일의 인테리어다. 반찬도 깔끔하고 나의최애 반찬 마카로니샐러드까지 있어서 좋다. 그리고 리필도 가능하고 명이나물까지 있어서 반찬은 일단 합격이다. 

 

 

화력 좋은 숯불이 들어오고 이제 고기를 구워보자😃 우리는 한우 암소 꽃갈비살 1인분. 한우등심 1인분 그리고 된장찌개를 주문했다. 

 

블랙앵거스 미국산 소고기는 나름 저렴해서 돼지고기 값과 비슷하고 한우도 등급이 나뉘어져서 선택의 폭이 넓다. 된장찌개가 천원인 것도 가성비 좋다👍

 

 

한우 빛깔은 역시 영롱하다. 마블링도 좋고 숙성 과정을 거쳐서 더 부드럽게 느껴진다. 새우도 서비스로 제공된 점도 좋다. 

 

 

 

천원이라 기대하지 않고 주문한 된장찌개. 하지만 구수한 된장찌개에 반해버렸다. 이 된장찌개 하나로 공깃밥 한 두공기는 거뜬하게 부술 수 있다. 꼭 함께 주문하시길 추천드린다.

 

 

역시 숙성육과 한우의 콜라보는 믿고 먹는 맛. 소고기의 부드러움과 숯불에 구워져서 불향도 적절하게 베어져 너무 맛있다. 소금만 찍어 먹어도 최고의 맛. 

 

 

 

총평하자면 저렴한 가격에 가성비 있게 즐길 수 있는 건대입구 "참숯벽돌집" 이다. 고기의 퀄리티는 물론 맛도 훌륭했다. 한우와 미국산 소고기를 선택할 수 있는 점도 좋았던 부분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