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

발리 우붓 Ubud 이 유명한 이유 : 여행 블로거가 알려주는 정보 우붓 맛집, 요가, 왕궁

무루우욱 2024. 3. 5. 08:24
반응형

 


발리여행의 필수코스

"우붓 Ubud "

 

요즘 발리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지역 바로 "우붓"이다. 발리에서 가장 잘 알려진 지역이며 사랑받는 곳이다.

아름다운 계단식 논, 열대우림, 힌두교사원 은 전통적인 발리의 모습을 가장 잘 보여준다. 특히 요가를 하는 사람들에게 우붓은 가장 인기높은 곳으로 다양한 요가센터와 리트리트가 있다. 영적인 치료가 가능한 발리만의 매력적인 공간이다.

이런 우붓에 대하여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본다. 

 

 

🔸 뜨갈랄랑 라이스 테라스

우붓의 상징적인 모습인 계단식 논이 유명한 곳이다. 발리의 전통적인 쌀농사 방식이며 경사진 산을 개간하여 계단식으로 만들었다. 

산지가 많은 발리에서 계단식으로 물의 흐름에 따라 설계되어 효율적으로 농사를 지을 수 있으며 발리의 관개농업의 상징이다.

또 SNS에서 유명한 발리스윙으로도 유명한 곳으로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곳이다. 오직 우붓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매력이다.

라이스 테라스는 수확직전인 3월/4월/9월/10월이 가장 아름답고 푸르르다. 

 

 

 

🔸 우붓 왕궁

16세기에 지어진 궁전은 우붓 왕가의 거주지였으며 발리 문화의 중심지다. 발리의 전통 건축방식을 볼 수 있으며 우붓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현재도 6대 왕인 putra 왕이 살고 있는 곳이라 더욱 특별한 곳으로 여러가지 문화행사가 열려서 필수 여행지로 꼽히는 곳이다. 

 

 

 

🔸 몽키포레스트 

넓은 면저에 푸른 숲과 우거진 나무들이 열대우림처럼 펼쳐져 있는 곳이다. 100종이 넘는 나무와 다양한 종들의 원숭이가 모여 사는 곳으로 자유로움과 자연의 푸름을 만끽 할 수 있는 곳이다. 약 1000 마리의 장미꼬리 원숭이가 서식하고 있다고 한다.

몽키 포레스트는 발리의 신성한 공간을 상징한다.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보존하고 있어 머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며 원숭이를 가까이서 볼 수 있는 것도 새로운 경험이 될 수 있다. 

 

 

 

🔸 우붓의 맛집


◽ Cerita Manisan

대표적인 우붓의 맛집 중 하나다. 시내에서 가깝고 몽키포레스트와도 가까워서 함께 들리기 좋은 곳이다. 

발리의 느낌이 잘 느껴지는 곳으로 서비스와 음식 모두 훌륭한 곳이다. 가지튀김과 생선요리, 치킨도 맛있다는 평이 많다.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아서 좋은 분위기에 맛있는 음식을 가성비 있게 즐길 수 있다. 

 

◽ 와룽 마칸 부 루스

한국인의 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이다. 그 만큼 한국인 입맛에 잘 맞는 곳으로 구글평점도 높고 각 종 맛집 사이트에서도 상위에 랭크 되어 있는 곳이다. 

우붓왕궁과도 가까워서 걸어서 이동이 가능하다. 나시고랭과 사태가 맛있다는 평이 많고 미고렝도 유명한 곳이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가성비 좋게 발리 전통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너티누리스 와룽

이 곳도 한국인들의 맛집으로 불리는 곳이다. 여러 방송에서 소개되면서 인기를 얻게 된 맛집이다. 

폭립이 유명한 곳으로 달달한 소스의 맛과 바베큐 향이 그윽한 돼지폭립의 맛이 좋다고 한다. 양도 많고 가격도 저렴해서 폭립 좋아하는 분들에겐 성지로 꼽히는 곳이다. 

 

 

 

🔸 왜 발리는 요가를 유명한걸까?

 

발리하면 떠오르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요가다. 요가의 성지로 불리며 많은 여행객들이 발리 우붓에서 요가를 즐긴다.

우붓의 자연환경은 명상하고 요가에 집중하기에 최적의 장소다. 울창한 숲과 푸른 논은 평화롭고 고요한 분위기를 자아내기 때문에 온 몸을 릴렉스하기 좋다. 

힌두교가 발달된 발리에는 수많은 사원이 있고 영적인 분위기가 강한 곳이다. 내면의 평화를 찾는 요가에서 이런 영적인 분위기는 잘 알맞다. 

다양한 요가 스튜디오들과 리트리트 센터가 있다. 초보자부터 상급자들까지 다양한 클래스가 있어서 최고의 수련자들에게 지도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는 우붓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