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

라오스 비엔티안 3월 4월 날씨 정보 및 여행정보 : 여행 블로거가 알려주는

무루우욱 2024. 3. 12. 08:38
반응형

 


라오스 비엔티안 3월 4월

날씨 정보 및 여행정보

 

 

🔹 3월 날씨 정보 


최저기온은 22도 , 최고기온은 35도
까지 육박하는 전형적인 더운 날씨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건조해서 강수일수는 7일정도로 비오는날이 적다.

건기의 끝자락이라 습도는 60% 정도로 낮은 편이다. 여행할 땐 덥고 습한 날씨가 훨씬 괴롭기 때문에 비교적 여행하기엔 괜찮은 날씨라고 볼 수 있다. 

 

 

🔹 4월 날씨 정보


본격적으로 우기에 진입하는 시기로 최저기온은 25도 최고기온은 37도로 매우 무더운 날씨다. 

습해지기 시작하면서 약 10일 정도의 강수일수를 보이며 4월 후반부 부터는 몬순 기후가 시작되며 더 습하고 강수량도 많아지기 시작한다. 

하지만 다른 우기 시즌에 비해선 강수량도 적고 건조한 편이라 비수기에 접어들기 전 마지막 여행시즌이라고 볼 수 있다.

 

 

 

🔹 비엔티안의 성수기와 비수기

 

비엔티안을 여행하기 가장 좋은 성수기 시즌은 보통 11월부터 2월이다. 이 시기엔 건기 기간으로 상대적으로 건조하고 날씨가 서늘하다. 온도가 높은 낮시간만 피하면 여행하기 좋다.

특히 습도가 낮아서 햇빛만 피하면 쾌적하다고 볼 수 있다. 기온 자체도 낮은 편이다. 


비수기
보통 5월부터 10월까지로 우기에 해당되는 시즌이다. 높은 온도에 높은 습도까지 겹치면서 불쾌지수가 높다. 그리고 잦은 비와 많은 강수량으로 야외활동이 쉽지 않다.

 


🔹 미리 알고 가면 좋을 정보


◽ 라오스의 수도 비엔티안은 문화적. 역사적으로 풍부한 도시다. 인구는 73만명 정도다. 

라오스어와 태국어는 70% 정도 유사할 정도로 서로 소통이 가능하다. 

◽ 라오스 비엔티안은 프랑스의 식민지였으며 프랑스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 인구의 66 % 정도가 불교신자다.

신용카드 결제가 잘 되는 편이고 GLN 사용도 편리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