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

[런던 여행]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 투어 후기 !

무루우욱 2019. 8. 24. 12:14
반응형

오늘은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 투어를 하는 날 ! 

공식홈페이지나 대행해주는 업체를 이용해서 쉽게 예약 할 수 있다. 비용은 성인 1 인에 3만원 정도 했던 것 같다. 후기도 괜찮아서 바로 예약 . 사람이 별로 없는 오전에 예약했기에 오늘도 새벽기차를... 

웸블리역 도착 ! 웸블리역은 1.2존이 아닌 4존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오이스터 카드를 이용해야 한다. 하지만 튜브로 가도 오래 걸리지는 않는다. 한적한 동네에 위치하고 있었기 때문에 모두 앉아서 갈 수 있었다.

런던에 도착한 뒤로부터 한번도 비가 온 적이 없다. 정말 행복한 여행이 되고 있다. 작년 런던여행은 옷 젖고 머리 젖고 비 때문에 참 고생했는데 이번 런던 여행은 날씨가 도와준다. 

웸블리 스타디움은 영국 국가대표팀의 메인 스타디움이고 유럽에서 2번째로 큰 규모의 경기장이다. 영국 축구의 심장이며 토트넘의 임시 홈구장이기도 했다. 그리고 규모에 맞게 콘서트홀로도 이용되기도 한다. (BTS가 바로 이곳에서 ㅎ)

투어하기전에 기념품샵을 방문 ! 영국 국대 기념품을 판매하고 있다. 영국팀의 상징 델리 알리. 케인이 가장 눈에 띄인다.

가이드 분께서 영어로 설명해 주신다. PMP 같은 오디오 기계를 통해서 라디오로 설명을 듣고 영상설명도 들을 수 있었다. 모두 영어로 진행된다는 점. 영국식 영어의 압박ㅋㅋㅋ

락커룸도 구경할 수 있었다. 여기서 바로 손흥민 선수의 유니폼도 볼 수 있었다. 

 

드디어 웸블던 스타디움으로 !!

날씨가 좋아서 붉은색의 좌석이 더 아름답게 보였다. 정말 규모가 어마어마하다. 

 

투어는 약 한 시간 정도 진행 되었고 꽤 알찼다. 스타디움을 직접 들어가서 해설을 들으며 구경 할 수 있는 점이 좋았다. EPL 팬이라면 런던에 들려서 꼭 들려보는 것을 추천!

반응형